아이폰의 취약점이 통화 녹음 불가입니다. 애플은 개인 보호를 목적으로 통화 녹음 기능이 없습니다. 그래서 아이폰 사용자는 통화 녹음 유료 앱을 사용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런데 sk텔레콤에서 개발한 AI 서비스에서 통화 녹음 기능을 추가해서 출시했습니다.
아이폰 통화 녹음 가능
삼성 안드로이드 기반의 휴대폰의 경우 통화 기능에 아예 녹음 기능이 있습니다. 하지만 애플의 아이폰의 경우 보안을 이유로 통화 녹음 기능이 배제되어 있습니다. 평소에 자주 사용하지는 않지만 없으면 불편한 기능이기에 아이폰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러한 불편을 해소 시켜주기 위해 sk텔레콤에서는 인공지능(AI) 서비스에 통화 녹음 기능을 개발해서 출시했습니다.
에이닷 어플
에이닷은 sk텔레콤에서 개발한 인공지능 비서 앱 입니다. 아이폰에서 불가 했던 통화 녹음을 해당 앱을 다운로드하여 이용하면 가능합니다. 통화 녹음 기능을 추가하여 10월 출시해 지금까지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통신사 sk텔레콤 사용자 중에서 에이닷 앱에서 자사 HD보이스(LTE망 사용) 통화 가능 요금제 가입자를 대상으로 아이폰 통화 녹음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출시 직후 일주일 연속 앱스토어 무료 앱 1위를 기록했습니다.
에이닷 앱은 이 외에도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나만의 AI 개인 비서’라는 슬로건에 걸 맞는 여러 기능이 있습니다.
- 통화 녹음에서 요약까지 A. 전화 : sk텔레콤 고객 전용 서비스
- 나만의 뮤직 홈 : 그동안 들었던 음악을 기반으로 AI가 자동 추천
- 나의 수면 패턴 분석 A. sleep
- 나의 학습 메이트 A. 튜터 : 하루 10분 일상 영어 공부 지원
- 일정 및 to do list 일상 관리
- FLO 음악과 31개 채널의 라디오
- KBL 프로농구 생중계 시청 가능
아이폰의 약점으로 꼽혔던 통화 녹음 불가가 에이닷 앱으로 인해서 해결되면서 아이폰의 인기가 더 생길 전망입니다. 더불어 통신사 sk텔레콤은 잠재적 고객을 유치할 수 있는 명분이 생겼습니다. 이에 질 세라 LG유플러스도 아이폰 통화 녹음 개발에 돌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