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대에 있는 18개월 동안 돈을 2배 벌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장병내일준비적금 상품 입니다.
군인의 신분일 때만 가입할 수 있기 때문에 놓치고 있었다면 지금 당장 확인하고 준비하세요.
장병내일준비적금
장병내일준비적금은 군인적금으로 군복무중인 병사들에게 우대이율과 정부 지원금(매칭 지원금)으로 최대 1,468만 원의 목돈을 모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이 적금의 혜택은 은행 이자(3~5%), 정부지원 이자(1%), 비과세, 정부 매칭 지원금으로 총 4가지 입니다.
장병내일준비적금 매칭 지원금
여기서 정부 매칭 지원금은 바로 가입자가 납입한 원금의 100%를 지원하는 혜택입니다. 그래서 최대 월 20만 원까지 입금하는 적금으로 천만 원이 넘는 목돈을 마련할 수 있는 겁니다.
가입자격확인서
장병내일준비적금은 가입 방법이 2가지 입니다. 자대 배치 후 은행에서 가입할 경우 가입자격확인서를 꼭 제출해야 합니다.
▢ 입소 후 가입
: 신병 교육대에서 직접 가입할 경우 시중은행 직원이 직접 방문 및 상담 후 개설 가능합니다.
▢ 자대 배치 후 가입
: 자대 배치 후 외출, 외박, 휴가로 은행에 직접 방문하여 개설 가능합니다.
가입자격확인서는 필수 제출 서류로 군 인사과, e-병무지갑 앱, 사회복무포털에서 가능하고 대상에 따라 발급해주는 기관이 다릅니다.
은행별 내일준비적금 이자
복무 기간별 제공되는 은행 적금 이자가 다른데요. 신한은행, IBK기업은행, SH수협은행, DBG대구은행, 제주은행, 우체국이 기간 별 혜택 받는 이자가 높은 편입니다.
또한 은행별로 우대이율이 있기 때문에 위에 이자율에서 더 높게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제가 앞서 포스팅한 인상된 군인 월급 글을 참고한다면 군 생활 동안 얼마의 돈을 모을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