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파리올림픽 개막식 기간 구기종목 탈락과 에어컨 이슈

2024 파리올림픽이 20여 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여름휴가와 겹치는 기간으로 유럽 여행을 계획하는 분들은 참고하기 바랍니다.

한국은 주요 구기 종목 올림픽 진출 탈락으로 역대 최저 인원으로 참가한다는 소식과 함께 에어컨 이슈 등 다양한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2024 파리올림픽 개막식

파리올림픽 개막은 2024년 7월 26일 현지시간 19:30(한국시간 07.27 02:30)부터 프랑스 파리 센느강(Seine river, 센강)에서 펼쳐질 예정입니다.

파리올림픽 개막식 장소

프랑스와 한국의 시차는 7시간 차이로 2012 런던올림픽을 기억한다면 주요 경기 시간은 한국은 새벽 시간대여서 시청하기 매우 어려운 시간이긴 합니다.


파리올림픽 기간

이번 2024 파리올림픽 일정은 2024년 7월 26일(개막식)부터 8월 11일(폐막식)까지 입니다. 물론 예선 경기로 인해 개막식 전에 경기를 시작하는 양국, 축구, 핸드볼 등 종목도 있습니다.

파리올림픽 일정이 여름휴가와 겹치는 시기로 복잡한 것이 싫다면 경기장 근처 관광지는 피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아래 종목별 경기장 위치를 포스팅 했으니 여행 계획시 참고해주세요.


파리올림픽 기간 동안 에어컨 사용 제한 이슈

파리올림픽이 다가오면서 새로운 이슈가 떠오르고 있는데요. 바로 “에어컨 사용 제한”입니다.

프랑스는 친환경 올림픽을 지향하면 선수들이 지내는 선수촌 숙소에 지열 냉각 시스템을 갖춰 에어컨 설치가 필요 없게 설계했다고 전했습니다.

하지만 최근 유럽의 기록적인 폭염을 근거로선수들의 건강, 컨디션을 위해서는 에어컨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각 나라에서 어필했고 최근 일부 수용했습니다.

각국이 자체 비용으로 휴대용 에어컨을 주문할 수 있도록 허용했고 이번주까지 총 2500대가 주문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미국, 캐나다, 영국, 이탈리아, 독일, 덴마크, 그리스, 호주 등 8개국이 휴대용 에어컨을 사용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한국은 친환경 쿨링 재킷과 쿨링 시트를 준비했다고 하는데요. 더위도 빈부격차를 겪는 올림픽이 과연 맞는 것이냐는 우려의 소리도 들리고 있습니다.


2024 파리올림픽 종목

이번 파리올림픽에 한국은 역대 최소 인원으로 참가한다고 합니다. 그만큼 많은 종목이 올림픽 진출을 못했다는 얘기인데요.

특히 주요 구기 종목에서 본선 진출에 실패하면서 총 144명의 선수단을 구성해서 가게 됩니다.

계속해서 이전 올림픽이었던 2020 도쿄올림픽과 비교하면서 구기종목 진출 종목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도쿄올림픽 구기 종목 성적 진출 비교

이번 파리올림픽에는 여자 핸드볼 종목만 올림픽 출전권을 얻었습니다. 2020 도쿄올림픽에서 좋은 성적을 냈던 여자배구는 올림픽 예선전에서 탈락했고 야구는 정식 종목에서 제외 됐습니다.

아무래도 야구는 유럽에서 인기 있는 스포츠가 아니다 보니 제외가 되었는데요. 다음 2028 LA올림픽을 기약해야겠습니다.

그 외에도 축구, 농구, 핸드볼 등 도쿄올림픽에는 진출했던 종목들이 대거 탈락하면서 2024 파리올림픽은 구기종목 14개 중에서 핸드볼만 유일하게 진출했습니다.

그래도 현재까지 국제 경기에서 좋은 성적을 내고 있는 양궁, 배드민턴, 수영, 펜싱, 골프 등 기대되는 종목들이 많으니 시차가 있더라도 많은 응원 해줬으면 좋겠네요.

파리올림픽 경기 일정 보기


파리올림픽 종목별 경기장 위치

이번 2024 파리올림픽에서 기대하는 것 중의 하나가 경기장 입니다. 친환경 올림픽을 추구하는 이번 파리올림픽은 프랑스의 문화유산을 최대한 이용하여 경기 장소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상으로 2024 파리올림픽 기간, 진출, 탈락 종목, 환경 이슈 등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7/26~8/11 사이에 유럽 여행을 계획하고 스포츠를 좋아한다면 프랑스 파리 한번 가보는 일정 어떨까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